서울 야경 명소, 드라이브 코스 추천

목차

반응형

서울 야경 드라이브 코스 추천

서울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야경 드라이브코스 추천 자동차를 운전하며 풍경을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연초록 빛깔로 펼쳐지는 풍경은 아름답고 진정한 평화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여행을 즐기면서 답답한 마음을 털어낼 수 있고,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야경 드라이브코스 BEST5 추천합니다.

한강 난지도 - 동호대교 코스

출발지인 한강 난지도에서는 강변을 따라 산책로를 따라가거나 자전거를 타며 난지한강공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에는 난지한강공원에서 일몰을 감상한 후에 자동차로 다음 목적지인 동호대교로 이동합니다. 동호대교에 도착하면 차량을 주차하고 다리 위로 올라가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강 양쪽으로 펼쳐진 서울의 야경은 아름답고 환상적인 느낌을 줄 것입니다. 야경 감상 후에는 다시 차로 내려와 도로를 따라 서울의 다른 야경 구역을 돌며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천 정서진 - 경인아라뱃길

정서진은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낭만적인 일몰과 함께 그리움을 대변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질 무렵, 정서진에서는 아름다운 서해 야경과 주홍빛 수평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을종, 아라빛섬, 아라타워의 전망대 등 정서진의 명소는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이국적인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달리다가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인아라뱃길 주변에는 아라마루 전망대와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 폭포인 아라폭포가 있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이곳은 다양한 야경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알록달록한 조명으로 환상적으로 빛납니다. 자동차를 멈추고 쉬었다 갈 수 있는 여러 공원도 많아 시간에 관계없이 여유롭게 볼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정서진을 찾으시면 낭만적인 일몰과 아름다운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강남역 - 대치동

강남역에서 대치동까지의 드라이브 루트는 주로 번화가와 교통이 발달한 도심 구간을 따라 이동합니다. 일반적인 루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남역에서 출발하여 테헤란로를 따라 동적인 도심 풍경을 즐겨보세요. 강남역 일대는 상업지구이자 많은 먹거리와 쇼핑거리로 유명합니다. 테헤란로를 계속 따라가다가 선릉역 인근에서 왼쪽으로 꺾어 학교앞길을 들어갑니다. 이 도로를 따라 대치학원가를 지날 수 있습니다. 대치학원가를 지나 도곡로에 진입하면 대치동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상점들을 발견하실 수 있어요. 대치동에 도착하면 대치도서관, 상록도서관 등 교육시설 및 문화시설도 방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루트를 따라 이동하면 강남 일대의 도심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의도 - 선유도공원

여의도에서 시작하여 여의북로를 따라 한강을 경계로 하는 녹지와 도시 풍경을 즐겨보세요. 여의도 공원, 국회의사당 등 주요 명소들도 경유할 수 있습니다. 여의나루역 인근에서 올림픽대로로 진입합니다. 올림픽대로를 따라 한강을 건너며 다리 위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등포 대교를 건넌 후 직진하여 양화대교를 지나 선유로로 진입합니다. 선유로를 따라 운전하다 보면 선유도공원에 도착하게 됩니다. 공원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 산책로, 자전거길 등이 있어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선유도공원에서 한강 야경을 즐긴 후 근처의 카페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시거나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북악스카이웨이는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야경과 벚꽃으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북안산 능선을 따라 자동차로 약 30분이면 완주할 수 있는 이 길은 가볍게 야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1968년 9월 개통된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의 옛 성터, 자하문, 팔각정, 수영장 등의 명소와 많은 경승지를 연결하며 서울의 대표 유람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로 중간 지점에 위치한 팔각정 전망대에서는 북한산, 종로 일대, 그리고 인천 앞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주차장과 2층 휴게실이 있어 이곳은 서울 시가지를 아름답게 감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북악스카이웨이는 끝부분에서 자하문을 통해 육교로 연결되는 인왕스카이웨이와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치와 명소들이 있는 북악스카이웨이를 찾아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 보세요.

남산타워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에 위치한 남산타워는 멋진 도심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유명한 관광지이자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남산타워에서 서울의 야경을 즐기면 기분이 울적할 때 그런 감정도 가볍게 날려버릴 수 있겠죠. 남산타워의 조명이 꺼지기 전인 12시 전에 드라이브를 해보는 건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남산 타워 야경을 보며 드라이브를 즐기시면서 도심 속에서도 휴식을 찾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남산타워를 방문하시려면 먼저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거나 차를 이용하여 남산 한라빈식당 근처 에서 내려서 나머지 구간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이용 및 타워 입장료를 확인하신 후, 남산타워의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해보세요.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남산타워 주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 행사, 카페, 쇼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있으니 함께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포한강공원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역 인근에 위치한 반포한강공원은 야경이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세빛둥둥섬과 달빛무지개분수, 노을카페, 구름카페, 그리고 서래섬 등의 명소가 멋진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세빛둥둥섬의 조명은 저녁 10시 이후에 꺼지므로, 최고의 야경을 감상하려면 10시 전에 드라이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포대교에 설치된 달빛무지개분수는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유명하며, 일곱 빛깔 무지개처럼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동작대교 남단의 전망대 노을카페와 구름카페에서 한강 수면과 강변 빌딩 숲이 펼쳐지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반포한강공원과 연결된 서래섬은 도심 속 휴식과 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인공섬으로, 반포대교와 동작대교 사이에 있습니다.

한강 난지도 - 동호대교 코스: 난지도에서 출발하여 동호대교까지 드라이브하며 거대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산 서울타워: 남산 도로를 따라 순환하면서 도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트입니다. 강남역-대치동 루트: 강남역에서 출발하여 대치동까지의 번화한 거리를 드라이브하는 코스입니다. 여의도 - 선유도공원 코스: 여의도에서 출발하여 영등포 대교와 양화대교를 지난 후 선유도공원에 도착하는 루트입니다. 북한산-오패산터널-도봉산: 북한산에서 출발하여 오패산터널을 통과한 후 도봉산까지 드라이브하는 경치 좋은 코스입니다. 차량으로 서울 야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